안녕하세요. 듣보잡입니다.
유튜브 보시는 분들 많으시죠?
저도 유튜브를 꽤 많이 이용하는데요.
어떨 때는 포털사이트 보다 유튜브로 먼저 검색해 보는 경우도 있는데 점점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.
오늘은 유튜브를 PIP 모드로 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텐데요.
얼마 전에 유튜브를 PIP로 보는 방법을 알게 되어서 며칠 동안 사용해봤습니다.
장점이랄까.. 나름 편한 점이 있더군요.
장단점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.
▲위 이미지에서 빨강 네모로 표시한 [소형 플레이어] 버튼을 클릭하면 창이 최소화됩니다.
▼아래 이미지처럼 소형 플레이어가 우측 하단에 나타나고 전체 화면은 이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이 또한 방법은 간단합니다.
▲영상 화면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은 후, 우 클릭을 두 번(더블 클릭) 하시면 위와 같은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.
빨강 네모로 표시한 [PIP 모드]를 클릭하시면 우측 하단에 PIP 플레이어가 작게 생성됩니다.
▼아래처럼 말이죠.
이것은 제가 캡처하기 편하게 PIP 플레이어를 위로 이동한 모습입니다.
즉, 플레이어를 원하는 곳으로 마음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
또한 인터넷 브라우저의 탭 이동에 구애받지 않습니다. 1번 기능과 결정적인 차이점입니다.
사실 브라우저의 탭 이동뿐 아니라 다른 어떤 창에도 띄어 놓을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.
이 기능으로 며칠을 사용해봤는데 유튜브를 많이 보는 입장에서 대단히 꿀이었습니다.
그렇다고 마냥 좋지만은 않은게 기능적인 제한이 아주 많습니다.
위 캡처한 이미지처럼 플레이 버튼이 전부입니다.
때문에 간단한 시간 이동조차 할 수 없다는 점이 크다면 큰 단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.
저의 경우는 이 단점을 감안하더라도 편리한 점이 더 커서 한번 사용했더니 계속 사용하게 되네요.
1번 기능과 또 하나의 차이점이라면 PIP 모드를 켰을 때 전체 화면이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지 않습니다.
그대로 유지된 채로 검정 화면에 PIP 모드에서 재생 중이라는 문구만 띄워줍니다.
원래대로 돌아가려면 PIP 화면 우측 하단의 [탭으로 돌아가기]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.
간단하죠?
유튜브를 편하게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.
2번 PIP 모드가 지금 상태로도 대단히 만족스럽긴 하지만 1번 기능처럼 시간 이동만 추가된다면 더없이 좋을 거 같은데 약간 아쉽긴 합니다.
앞으로 개선이 되기를 바라봅니다. 이상입니다.
※ 캡처에 사용한 이미지의 저작권은 유튜브 크림히어로즈 채널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제가 평소에 즐겨 보는 채널이라 사용하게 됐고요, 문제가 될 시 삭제하겠습니다.